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현장에 있는 교사들에게 필요한 메시지와 방법들이 고스란히 녹여져있는 강의 감사합니다. 평소의 고민들이 강의를 통해 속시원히 해결이 되기도 하고, 현장에서의 지혜를 듣고 앞으로의 방향을 깨닫기도 하였습니다.
연수를 듣고 실천할 수있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박*진
2021.08.17
5
여러 선생님들께서 현장에서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베풀어주셔서 따라하고 싶은 게 많았습니다.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맛있는 레시피들도 좋았고 talk 시간에 해주신 조언들은 가슴속에 오래 남을 거 같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 주시고 소소하게 행동수정 방법도 알려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유*민
2021.08.16
5
사실 이론들은 많이 공부해도 실제 교실상황과 다양한 학생들에게 어떻게 적용해야할지 몰라서 어려웠는데 연수를 들으면서 다양한 사례를 많이 알게되어서 좋고, 교실현장에서 활용할 알찬 내용들이 많아서 활용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임*숙
2021.08.12
5
EBS에서 특수교육 연수가 개설되어서 반갑고 감사합니다. 연수에 참여하는 강사진의 열정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그런 연수였습니다. 유.초.중고등학교 수업사례가다양해서 학교급에 상관없이 수업내용에 따라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연수를 듣는 것에 그치지지 않고 적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주변 선생님들에게 널리 홍보할게요. 연수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인
2021.08.04
5
특수교육을 전공하고 임용에 붙고 나서 특수교사라 하지만 내가 하는 것들이 제대로 하는게 맞는 걸까 라는 의문이 항상 들고 배운 것과 아이들을 가르치는 상황이 너무 달라서 나의 적성까지 고민되는 와중에 접하게 된 특별 레시피. 엄마가 만들어 주신 김치 처럼 이번학기, 다음학년에도 든든하게 꺼내서 먹을 수 있고 응용해서 요리를 할 수 있는 기본이 된 것 같아서 알차고 행복한 순간이였습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경험이 부족한 저에게 선배교사의 Talk 이라는 이야기를 통해서 멋진 말들, 경험을 이야기 해주고 공감하기도 나도 이렇게 해봐야지! 하는 것들이 많아서 더욱 더 알차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특수교사는 진짜 교육과정 재구성부터 텃밭가꾸기까지 다양한 교육활동을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과 사회로 전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선생님들을 모습을 보니 저도 배우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움의 끝은 없는 거구나, 조금더 자세히 공부하고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무엇보다 아이들을 인격적으로 대하라는 말씀이 가장 와 닿았습니다. 항상 마음으로 생각하고 있었지만 더욱더 깊숙하게 가장 기본적인 마음으로 새기고 학교현장에서 일하겠습니다.
교육과정재구성 부분은 어려워서 복습은 해야할 거 같아요^^
박*리
2021.07.30
5
특수교사라면 누구나 고민하며 해답을 찾기 위해 선배교사 조언도 듣고, 책도 보고, 연수도 듣고할 것입니다. 그러나 해답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먼저 고민하고 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선배교사분들께서 이렇게 다양한 관점으로 이야기를 들려주니 너무 감사한 연수였습니다. 교육과정 재구성을 위한 고민을 하며 수업설계를 하기위해 고군분투도 해보지만 책으로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연수로 들으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좋은것은 반복해서 또 들을 수 있다는것!
위 연수를 통하여 기본재료의 맛을 살린 단짠단짠 수업레시피 실생활과 연계한 새콤달콤 맛있는 수업레시피를 배웠으니 수업을 맛있게 요리해봐야겠다는 자신감이 붙습니다. 수업이 힘들었던 수린이지만 수업레시피가 있으니 차근차근 레시피대로 연습하고 연습해서 교사도 학생도 수업이 즐거운 수업을 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교육과정을 활용할 수 있는 연수로 저경력교사에게도 경력이 많은 교사에게도 추천해주고픈 연수입니다. ^^*
김*련
2021.07.30
5
지금까지의 수업을 다른 모습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2학기를 기대합니다.
이*희
2021.07.20
5
이보다 더 완벽한! 특수교사의, 특수교사에 의한, 특수교사를 위한 강의는 있을 수 없다!
강의 듣는 내내 소름이 돋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할 수만 있다면 강의의 모든 내용을 다 제 마음에, 제 머릿속에 담아, 학생들과 재미있는 수업을 만들어가고픈 열정이 불끈 불끈 솟았습니다.
이렇게까지 특수교육 현장에 도움 되고,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강의는 이전에도 없었고, 이후에도 없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좋은 강의를 만들어주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들의 뒤를 따라 정말 열심히, 학생들과 즐거운 수업 만들어가기 위해 고민하는 후배교사가 되겠습니다.
특수교사라면 무조건 꼭 들어야 할 강의! 별 다섯 개! 적극 추천합니다.
무조건 들으십시오. 특수교사로서의 터닝포인트가 된 인생 일대의 중요하고도 엄청난 선택이었음을 아시게 될 겁니다.
김*주
2021.03.16
5
드디어 특수교사들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연수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근 십년이 되어가는 특수교사이지만 과연 이게 맞나? 내가 가고 있는 방향이 맞는 건가 싶은 적이 굉장히 많았는데 이 연수를 들으면서 저런 방법도 있구나 저렇게 할 수도 있구나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겠다 싶은 사례들이 많이 나와 무척이나 반가웠습니다.
그간 제가 들어온 연수들은 어찌 보면 일반교육의 범위에서 적용하는 것은 연수자의 역량에 달려 있는 것이라고 본다면 이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나온 알짜배기들을 모아 놓은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장기간의 휴직을 하고 작년에 복직해서 올해 어떻게 보내야 할지 조금 막막했는데 이제 어렴풋이나마 길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현장에 있는 교사들에게 필요한 메시지와 방법들이 고스란히 녹여져있는 강의 감사합니다.
평소의 고민들이 강의를 통해 속시원히 해결이 되기도 하고,
현장에서의 지혜를 듣고 앞으로의 방향을 깨닫기도 하였습니다.
연수를 듣고 실천할 수있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