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방법 및 절차
연수 신청 절차
연수원 홈페이지 왼편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연수원 홈페이지 왼편 상단에 있는 [로그인] 메뉴를 통해 로그인 합니다.
연수원 홈페이지 중앙(혹은 상단)에 있는 [연수신청] 메뉴에서 직무/자율연수 중 희망과정을 선택 합니다.
연수 기간과 과정 소개 등 내용 확인 후 과정 신청 합니다.
반드시 추가 정보(도서 구매 유무, 도서 배송지, 연락처, 연수지명번호 등)를 확인 합니다.
과정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 방법(신용카드, 가상계좌)을 선택한 후, 결제를 진행 합니다.
연수 신청시 참고사항
직무연수는 연수기간(시작~종료)이 확정되어 있습니다.
자율연수는 연수기간을 [1일, 10일, 20일] 중에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과정 신청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즉시 승인처리 됩니다.
과정 신청을 가상계좌로 신청하는 경우 입금확인 후 승인처리 됩니다.
연수지명번호는 학습 종료 이전까지 [나의 강의실]에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과정 신청은 [나의 강의실 > 신청현황]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연수비 납부 방안
연수비는 신용카드결제와 가상계좌 입금 2가지 형태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 직무연수는 연수기간(시작~종료)이 확정되어 있습니다.
- 결제하실 카드에 따라 결제 방법(ISP/안심클릭/일반결제)를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 결제하실 카드번호와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비밀번호 3회 오류 시, 해당 카드사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1588-183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가상계좌 결제
- 가상계좌 결제를 신청하시면 본인만 사용할 수 있는 가상 계좌번호가 생성됩니다.
- 과정 신청 후, 5일 이내 입금하지 않으면 가상 계좌번호가 자동으로 소멸되어 입금이 불가능합니다.(단, 토/일/공휴일 제외)
- 인터넷 뱅킹, 폰뱅킹, 은행 직접 방문 등의 방법을 선택하여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 연수 비용을 정확하게 입금해 주시면 바로 결제 완료 확인이 됩니다.
(신청 5일 후 입금 또는 비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입금처리가 불가능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내역 확인
과정 신청 완료 후, [나의 강의실 > 신청현황]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수강료 납부가 완료되면 [나의 강의실]에서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가상계좌 신청한 경우, 연수비 입금하시기 전까지는 [승인대기]상태로 영수증 출력이 불가능합니다.
연수지명번호 처리
연수지명번호는 [직무연수]에만 해당되며, 자율연수는 입력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의 원격연수 관련 규정 변경으로 2007.3.1부터 ‘학교장 추천서’를 팩스로 제출하는 방식이 폐지되고,
학교 연구부(학교마다 다르오니 확인 필요)에 비치된 [연수 지명 명부] 에 번호를 기입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학교에서 받으신 [연수지명번호]를 반드시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과정 신청 > 연수지명번호 입력 란] 혹은 [나의 강의실 > 신청/학습현황 > 연수지명번호 입력 란]
기입력하신 연수지명번호는 학습 종료 전 수정 가능합니다.
- 학습 종료 이후, 입력/수정 할 경우 고객센터(1588-183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연수지명번호 없이 직무연수 과정을 종료했을 경우 연수이수 학점(성적) 및 승진 규정상의 가산점이 불인정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