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과제탐구 끝판왕 (통합편)
과정소개
본 과정은 과제탐구 활동을 하고 싶은 학생에게 보다 쉽게 로드맵을 제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여 효과적인 과제탐구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주제별 탐구보고서를 통해 동아리활동이나 교내대회 준비와 연동되는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며, 학생마다 각자의 브랜드로 특화된 학교생활기록부의 기재항목별 영역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게 합니다.
학생부의 비교과 활동의 핵심 근거가 되어줄 과제탐구 활동은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에 리더쉽과 탐구심을 드러낼 핵심 근거가 되어줄 것이며,
사회, 과학, 탐구 수업 등 모든 교과에서 심화수업, 심화수행, 심화활동, 특성화된 학교프로그램 구성에 도움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습목표
1. 대학 입학 입시 및 진학 시스템의 이해와 상담법 연구를 통한 교원의 진학상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2. 대학 입시제도를 이해하고, 시기별 학부모, 학생 상담의 주제를 이해함으로써 교원의 진학상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3. 고등과정 선생님들이 학생마다 각자의 브랜드로 특화된 학교생활기록부의 기재항목별 영역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게 할 수 있다.
2. 대학 입시제도를 이해하고, 시기별 학부모, 학생 상담의 주제를 이해함으로써 교원의 진학상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3. 고등과정 선생님들이 학생마다 각자의 브랜드로 특화된 학교생활기록부의 기재항목별 영역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게 할 수 있다.
교육대상
1. 초/중/고등학교 교사
2. 진로/진학 상담 교사
2. 진로/진학 상담 교사
수료기준
평가기준 | 진도율 | 최종평가 | 토론 | 합산 점수 |
---|---|---|---|---|
반영점수(비율) | - | 60% | 40% | 100점 |
이수기준 | 90% | - | - | 합산점수 60점 이상 |
※ 각 평가항목의 이수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과제탐구 오해풀기 Talk |
2차시 | 과제탐구가 뭐예요? |
3차시 | 과제탐구가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나요? |
4차시 | 진로를 구체화할 과제탐구 |
5차시 | 교과 시간에 하는 과제탐구1 |
6차시 | 교과 시간에 하는 과제탐구2 |
7차시 | 비교과 시간을 활용한 과제탐구1 |
8차시 | 비교과 시간을 활용한 과제탐구2 |
9차시 | 과제탐구 오해풀기 Talk |
10차시 | 논문읽기 활동으로 보고서 작성하기 (인문계) |
11차시 | 논문읽기 활동으로 보고서 작성하기 (자연계) |
12차시 | 시사를 활용한 탐구활동 주제 정하기_인문계 |
13차시 | 시사를 활용한 탐구활동 주제 정하기_이공계 |
14차시 | 리빙랩을 활용한 탐구활동 주제 정하기_융합형 |
15차시 | 나도 과제탐구로 대학간다 |
16차시 | 탐구보고서로 대학간다 활용 가이드 Talk |
17차시 | 국어 지문을 활용한 탐구주제 정하기 |
18차시 | 영어 지문을 활용한 탐구주제 정하기 |
19차시 | 수학 지문을 활용한 탐구주제 정하기 |
20차시 | 사회 지문을 활용한 탐구주제 정하기 |
21차시 | 과학 지문을 활용한 탐구주제 정하기 |
22차시 | 예체능 지문을 활용한 탐구활동 주제 정하기 |
23차시 | 계열별 탐구보고서 작성하기 Talk |
24차시 | 경영경제 탐구보고서 작성하기 |
25차시 | 인문계 탐구보고서 작성하기 |
26차시 | 의생명계열 탐구보고서 작성하기 |
27차시 | 이공계 탐구보고서 작성하기 |
28차시 | 예체능 탐구보고서 작성하기 |
29차시 | 하룻밤에 작성하는 이공계 탐구보고서 |
30차시 | 하룻밤에 작성하는 인문계 탐구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