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 최종평가 응시는 어떻게 하나요?
-
안녕하세요 EBS원격교육연수원입니다.
최종평가 시험 응시 시 아래의 방법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수강현황에 강의실 입장 클릭
2. 첫페이지 학습진행상황- 최종평가-바로가기 클릭
3. 응시하기 클릭 후 시험 진행
4. 최종답안 제출 클릭
- 이수증과 수료보고 프로세스 알려주세요.
-
안녕하세요? EBS교육연수원 운영자입니다.
이수증 출력 기간과 수료보고 관련 내용 공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이수증은 직무연수만 주나요?
- 이수증은 직무연수만 제공하며, 나의강의실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 자율연수는 수강확인증 발급은 가능하나, 이수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2. 학습 종료 전에 이수증을 출력할 수 있나요?
- 직무연수는 종료 후, 운영행정처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학습 종료 전, 이수증 출력은 불가능합니다.
3. 이수증 출력 기간
- 직무연수 출력 기간
- 과정 종료 후, 2일 동안 튜터 채점 > 점수공개 : 성적이의 접수 기간(3일 동안) > 점수 수정 > 최종 수료보고(각 시도 교육청)
※ 수료 내역 나이스 연계 처리는 과정 종료 후 약 4주 정도 소요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성적이의 접수기간 : 각 기수별 학습종료 일 기준, 접수기간 마다 게시판에 공지 예정
4. 수료보고와 관련된 궁금한 점
1) 성적 이의 접수 기간이 뭔가요?
- 성적 이의 접수 기간은 각 시도교육청 점수 보고 전, 학습자가 본인의 점수를 확인하고
점수의 정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 의의신청을 접수 받아 튜터가 점수를 재확인하고
수정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2) 성적 이의 접수 기간은 얼마인가요?
- 게시판에 공지되며, 공지 후 3일 기간을 드립니다(3일 이후에는 접수 불가).
5. 자율연수 수강확인증은 왜 빨리 받아 볼 수 있나요?
- 자율연수는 시험/과제가 없어 튜터 채점이 필요없는 과정으로 종료 후, 다음날 수강확인증만 출력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수증 출력 오류 시, 처리 방법 입니다.
-
안녕하세요
EBS교육연수원 운영자입니다.
개인 컴퓨터 설정, 프린터 기기 세팅에 따라 이수증 출력 시, 오류가 나는 것임으로
학습자 개인 컴퓨터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Q. 이수증의 테두리, 인장 등이 출력되지 않아요.(IE버전 8 이상)
A. 파일 > 페이지 설정 >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체크 > 여백 왼쪽 15, 오른쪽/위쪽/아래쪽 5로 설정 > 확인
Q. 인터넷옵션 설정을 변경해도 테두리 등이 인쇄되지 않아요.
A. 시중에 판매되는 프린터기는 기기별로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사이즈를 알려드릴수가 없습니다.
페이지 설정에서 여백 및 인쇄배율 조정하고 출력부탁드립니다.
Q. 인쇄물 위/아래 불필요한 글씨가 쓰여져 있어요.
A. 머리글/바닥글에 쓰인 글자를 지워주세요. [ 파일 > 페이지설정 > 머리글/바닥글 지우기 ]
추가 문의사항 있으시면 고객센터(1588-183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성적에 이의 신청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EBS교육연수원 운영자입니다.
게시판과 공지사항을 통해 성적이의에 관한 공지를 확인 후, 해당 기간내에 신청해주세요.
1. 학습종료일로부터 3일 동안 [성적이의신청]을 받습니다.
-위치 [나의 강의실 > 수강현황 > 강의실입장 > Q&A > 등록]
2. 성적이의신청은 시험/과제를 재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 과제 성적이나 시험 문제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할 수 있는 기회를 말합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학습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학습할 수 있나요?
-
학습 콘텐츠(영상)를 다운받아서 학습하실 수는 없습니다.
강의 자료는 학습 시작 전 웹페이지(www.ettc.co.kr)의 각 강의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권장 진도율은 무엇인가요?
-
권장 진도율이란 과정수료를 마치기 위해 수강기간 동안 일일 단위로 변화하는 목표 진도율로서,
권장 진도율에 맞춰 학습을 한다면 한꺼번에 몰아서 볼 필요없이 어렵지 않게 과정을 수료할 수 있습니다.
- 학습시간이나 분량이 정해져 있나요?
-
안녕하세요? EBS교육연수원입니다.
EBS원격교육연수원의 연수과정은 교원연수에 관한 규정에 따른 지침에 의거하여,
1일 1.5H~2H정도의 학습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하루에 반드시 학습하셔야 되는 분량이나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 학습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학습을 하실 수 있는 장점을 최대한 살려서
원하시는 시간에 원하시는 만큼만 학습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동영상이 재생이 잘 안돼요.
-
안녕하세요. EBS 원격교육연수원입니다.
- 강의자료 다운로드가 안 됩니다.
-
안녕하십니까. EBS 원격교육연수원입니다.
자료실 파일 다운로드시 오류가 나는 이유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신뢰사이트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 나타나는
브라우저상의 제약사항입니다. (보안규정)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뢰사이트 수기 등록방법 ]
1. 기등록된 사이트를 지운다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완 > 신뢰할수있는사이트 > 연수원사이트삭제
2. 사이트 수기등록 하기 : 3개 모두
*.ettc.co.kr
https://*.ettc.co.kr
http://*.ettc.co.kr
3. 재로그인
로그아웃 > 재로그인 > 다운로드 재시도
상기와 같은 처리를 하였으나 오류 나는 경우 고객센터(1588-1831)로 연락주세요.
항상 최선을 다하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동영상 화면이 깨져서 볼 수가 없어요.
-
안녕하세요. EBS교육연수원입니다.
동영상 학습시 영상이 깨지는 현상은 코덱에 의한 문제이거나
미디어 플레이어 비디오 션에 따른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 확인하시어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코덱(codec), AC 3, Divx’ 삭제학습하고 계시는 개인PC의 ’시작-설정-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들어가셔서’…코덱(codec), AC 3, Divx’가 있다면 반드시 삭제하셔야 합니다.
2. ’YUV,RGB 플리핑 사용’의 체크 없애기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 → ’도구-옵션-성능’을 클릭 → 하단에 있는 비디오 가속의 ’고급’ 버튼을 클릭
’비디오 가속 설정’화면에서 ’비디오 믹싱 렌더러 사용’의 체크를 없애기 → ’YUV,RGB 플리핑 사용’의 체크를 없애기※ 상기와 같이 처리하였음에도 오류가 나는 경우 연락주시면 원격지원으로 컴퓨터 환경 점검 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직무연수 학습방법 입니다.
-
안녕하세요. EBS원격교육연수원입니다.
[직무연수 학습방법]
1. http://www.ettc.co.kr > 로그인 하신 후,
2. ’나의 강의실 > 학습현황]’ 메뉴에서 수강 예정이거나, 수강 진행 중인 과정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3. ‘수강중’ 목록에서 선택 과정의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수강을 진행합니다.
4. 진도 진행, 과제 제출 및 시험 응시 등 연수 기간 종료 전에 수강 활동을 진행합니다.
5. 수료 후 이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직무연수 수강시 참고사항]
1. 학습 시작 전 진도 및 과제, 시험 현황을 점검, 해당 과정의 ‘공지사항’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2. 1일 평균 학습 시간은 1.5~2시간 정도 입니다.
3. 연수시작일 0시부터 연수종료일 24시까지 요일과 시간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4. 학습 진행시 발생하는 질문은 학습 과정 게시판에 등록하여 튜터의 답변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율연수 학습방법 입니다.
-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자율연수 학습방법]
1. http://www.ettc.co.kr > 로그인 하신 후
2. [나의 강의실 > 학습현황] 메뉴에서 수강 진행할, 수강 진행 중인 과정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3. 본인이 신청시 정한 수강 시작일부터,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연수 과정 수강을 진행합니다.자율연수는 수강 여부(진도율)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총 진도율이 80%이상일 경우 학습이 완료됩니다.
진도율은 강의실에 접속한 정도를 자동으로 체크하여 점수를 부여합니다.단, 자율연수는 직무연수와 달리 학점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자율연수는 이수증 또는 수료증이 제공되지 않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시듣기(복습) 기간이 있나요?
-
안녕하세요. EBS교육연수원입니다.
[다시듣기(복습) 안내]- 다시듣기 기간 : 학습 종료일로부터 6개월 (약 180일 이상)- 다시듣기 방법 :로그인 > 나의강의실 > 수강현황> 종료된과정 > 복습하기 클릭
감사합니다 :)
- 진도 반영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진도체크가 되지 않을 경우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호환성 보기 설정
▶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2.화면비율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의 [보기]>[확대/축소] 메뉴에서 화면 비율이 100%로 되어있지 않다면 100%로 수정 후 [새로고침]
3. 쿠키설정
▶쿠키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MS Internet Explorer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는 오류가 뜹니다.
-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Microsoft Internet Explorer 에서만 가능합니다] 팝업창이 뜨는 경우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호환성 보기 설정
2.GPU 렌더링 설정
3.윈도우 미디어 조치방법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플래시 화면 로딩이나 SKIP이 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특정 플래시 화면에서 플래시 로딩이 멈춘 경우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호환성 보기 설정
2.GPU 렌더링 설정
3.엑티브 엑스 필터링 설정
4.추가기능관리-플래시 설정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윈도우미디어 동영상 재생이 안됩니다.
-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윈도우미디어 동영상 재생이 안될시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호환성 보기 설정
2.윈도우 미디어 조치방법
3.추가기능관리-미디어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학습창 플래시 화면이 [X]표기될 경우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학습창 플래시 화면이 [X]표기될 경우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호환성 보기 설정
2.GPU 렌더링 설정
3.엑티브 엑스 필터링 설정
4.추가기능관리-플래시 설정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소리는나는데 학습창 소리만 안들려요.
-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다른 소리는 들리나, 학습창 소리만 안들릴 경우 다음의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1.호환성 보기 설정
2. 사운드 설정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학습화면에서 다음으로 진행 또는 넥스트버튼이 눌러지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학습화면에서 다음으로 진행 또는 넥스트 버튼이 눌러지지 않는경우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 호환성 보기 설정
2. 화면비율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의 [보기]>[확대/축소] 메뉴에서 화면 비율이 100%로 되어있지 않다면 100%로 수정 후 [새로고침]
3. 학습창 크기 최대화(비율조정후 넥스트 버튼이 안보일경우)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